사용자
- 음식을 배달 시켜먹는 '배달의민족' 사용자
문제
-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적 부담감
- '배민그린' 서비스의 인지도나 사용성이 낮음
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
- 'my 배민그린' 서비스의 버튼을 'my 배민' 서비스의 상단에 두어 사용성을 높임 -> 일상생활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대부분이 배달용기인 것으로 나타났음. 또한 전체 플라스틱 쓰레기의 73.2%를 배달용기가 차지했으며, 이는 2020년 71.5%와 2021년 70%에 이어 3년 연속 70%대로 나타나 플라스틱 쓰레기의 주범으로 파악됨.
- 'my 배민그린' 서비스 상세 페이지 변경 -> 자연과 식물을 상징하는 녹색으로 배경색을 지정하였으며, 주의회복이론에 따르면 녹색환경은 사람들의 주의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함. 또한 모든 구성요소가 한 눈에 파악되도록 요소들을 한 페이지에 구성함.
- '나의 나무 성장기' 서비스 도입 -> '클리커', 일명 '키우기 게임'으로 인간 심리를 이용함. 일회용품을 줄일수록 성장하는 나무를 확인할 수 있음.
'UXUI 마라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강의 수강 - 부모 자식 컨테이너 박스 만들기 (0) | 2024.06.13 |
---|---|
[ 디자인 입문 개인과제 제출 ] (0) | 2024.06.12 |
필수 과제 2 : 디자인 원칙을 활용한 레퍼런스 분석 (1) | 2024.06.10 |
필수 과제 1 : 디자인씽킹에 기반한 아이디어 도출 (1) | 2024.06.07 |
디자인 원칙의 실제 사례 찾아보기 (0) | 2024.06.04 |